티스토리 뷰

예방접종 확인서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제출을 요청 받거나, 해외유학 등에서도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엔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향후 백신접종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발급하려면 필요해 질 것 같습니다.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서는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바로가기 (쿠브 앱)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실 인증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쿠브 앱)

기존에는 예방접종 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해 종이로 발급하는 것이 가능했다면, 이제는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종이증명서(발급방법 바로가기)가 개인정보 유출과 위

engineer-z.tistory.com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1. 나는 물론, 아이까지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가운데에 예방접종 관련 서비스를 찾은 다음, [예방접종 내역 조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메인화면

 

또는 상단메뉴 2번째에 [예방접종 관리]에 마우스를 놓으면
[자녀 예방접종 관리], [본인 예방접종 관리]가 나타납니다. 3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실 분은 공인인증서 등록도 해주시면 됩니다.

- 회원 가입 후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하라고 합니다. 이걸 등록해야 예방접종내역을 조회할 수 있답니다.

 

회원 부가정보 입력

 

자녀 예방접종 관리에 들어가면, 아이 정보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를 등록하면 [예방접종 내역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이정보 등록

 

아래로 내려가면, 보호자 추가 등록도 할 수 있는데, 본인 자신 말고, 배우자 등의 다른 보호자가 자녀의 예방접종이력을 발급할 수 있도록 등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호자 추가 등록

 

왼쪽 탭에 [본인 예방접종 관리]를 들어가면, 본인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내역보기] 옆에 [코로나19 접종내역]도 업데이트 되었나 봅니다. 나중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판단할 때 여기서 발급된 서류를 제출하면 되겠네요.

 

본인 예방접종 내역 조회, 코로나19 접종 내역 확인 가능

 

[예방접종내역 보기] 버튼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국가예방접종, 기타예방접종에 관한 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내역 확인

 

알렉산더 테크닉, 유아인 정유미 닥터스트레인지 운동

 

알렉산더 테크닉, 유아인 정유미 닥터스트레인지 운동

당신의 주변에 거북목인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이제는 아닌 사람을 찾는 것이 더 세기 쉬울 정도가 되어버린 것은 아닐까요? 우리는 학교에 들어가면서 책상과 의자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몸은

engineer-z.tistory.com

 

2. 공인인증서로 정부24에서 예방접종 내역 확인하기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② 검색창에 예방접종을 입력하면 나타나는 [예방접종증명]을 선택해주세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③ 예방접종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시에는 본인인증 수단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예방접종증명 발급받기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은 위의 설명에서 보았듯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보호자 추가 등록]을 해야 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접종 증명,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혜택이 생긴다고 하는군요.

혜택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다음 글을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 정리 (재난지원금, 거리두기, 노마스크, 인원제한?)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 정리 (재난지원금, 거리두기, 노마스크, 인원제한?) 및 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 정리 (재난지원금, 거리두기, 노마스크, 인원제한?) 및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지만, 5월 25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700명을 웃돌고 있

engineer-z.tistory.com

🌞헌혈 후 증상 부작용 주의할 점

🌞인스타 최고 인기 라면 신라면 3위 1위는? OO라면 맛있게 먹는 꿀팁

🌞종이접기 마스터 자격증 접수 신청 방법 & 시험 연기 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