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에 비해 신맛이 강합니다. 🍒🍒🍒

 

타트체리(Tart Cherry)

 

우리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체리는 스위트 체리라고 합니다. ‘타트 체리는 미국산 제품으로 해외직구를 통해 많이 사먹습니다. 스윗체리와 타트체리를 구별하는 방법은 스윗 체리는 말그대로 달고, 열매의 색이 어두운 붉은색을 띠지만, 타트체리는 시고, 수확 후에도 밝은 색을 유지한답니다. 타르트 체리에는 스윗 체리에 비해 일부 특정 영양소가 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확 후 쉽게 무르고 맛이 시큼하여 생과로 먹을 순 없고 주스나 가루, 냉동된 형태로 수입이 된다고 합니다. 일부 주스에는 불필요한 설탕이 포함되어 있으니 무가당 제품을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타트체리 주스 추천

 

iHerb.com - Vitamins, Supplements & Natural Health Products

30,000+ top-rated healthy products; with discount shipping, incredible values and customer rewards.

checkout.iherb.com

 

 

타트체리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 항염

  • 항암

  • 항산화

  • 기억력 향상

  • 수면의 질 향상 등

 

많이 알려져 있는 효능인데요🙂 어떤 성분을 함유하기에 이러한 효능이 나타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타트체리의 함유성분 별 효능

 

  •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높여줍니다.


    -
    타트체리의 멜라토닌 함량은 100g 1346ng으로 시금치에 비해 336, 브로콜리에 비해 32배가 높습니다.
    -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는 포도에 비해 19배가 높습니다.

     

  • 케르세틴과 캠프페롤 성분이 염증을 완화해 줍니다.

    - 퀘르세틴은 항염에 도움을 주어 면역시스템을 활성화하고 체내 염증 물질을 낮춰줍니다.
    -
    켐페롤은 항산화 물질로 염증 완화를 돕습니다.
    -
    타트체리의 캠페롤 함량은 OOg으로서, 라즈베리의 4, 오렌지의 24, 양배추의 24배라고 합니다.
    - 염증 유발을 감소시키기에 관절염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운동선수들이 근력과 염증 완화를 위해 섭취한다고 알려져서 관심이 커졌죠🍒

  • 뇌 기능 개선

    - 퇴행성 뇌 질환인 알츠하이머나 파킨슨 병 등은 산화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
    타트체리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유익한 식물화합물과 풍부한 양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따라서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단기 및  장기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 안토시아닌을 함유하여 항암, 항산화, 항염 작용에 좋습니다.

    - 타트체리에서 안토시아닌은 진한 붉은색을 띠는 색소이며 활성산소, 노화, 암 등에 상격한 항산화 및 항염증 활성을 나타냅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사람의 대장암 세포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Cancer Lett. 2003; 194 (1) : 13–19. PubMed

 

 

타트체리 복용량

타트체리를 주스로 복용할 때, 하루에 1컵 당 240ml1~2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는 대부분 안전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소르비톨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희석제 등의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식품 화합물인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어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다량의 타트 체리 주스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잘 팔리는 타트체리 주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iherb.co/21PyWD2

 

iHerb.com - Vitamins, Supplements & Natural Health Products

30,000+ top-rated healthy products; with discount shipping, incredible values and customer rewards.

checkout.iherb.com

(주문시 오른쪽 ID를 사용하면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ID: KDP578)

 

 

타트체리 주스

 

타트체리 주스 먹는법

🧃저의 경우 농축액을 사서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먹으면 좋더라구요!🧉

단맛을 원할 경우 꿀이나 시럽 등을 추가해보세요~~^^

 

타트 체리의 효능과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신만 안본 정보

🌞마그네슘 효능 7가지, 눈떨림, 부족증상, 음식, 하루 권장량

🌞속쓰릴 때 대처법 해결방법 좋은음식 4가지

🌞헌혈의 모든 것, 가능조건 증상, 건강 및 연령 제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