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말그대로 쇼핑을 라이브로 볼 수 있는 동영상 쇼핑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해하면 TV에서 보는 홈쇼핑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판매자들의 필수판매로가 되면서 사업 성장을 하는 성공사례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2023년, 1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시장에 진출해 있는 카카오, 그립, 아프리카TV와 같은 플랫폼 기업과 쿠팡, 신세계, 롯데 등의 유통업체까지 경쟁이 뜨거운 상태입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커머스 뿐 아니라, 패션쇼, 박람회 등에서도 활용되고 있어 컨텐츠 유형도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튜브 같은 느낌이죠?

 

네이버 라이브 쇼핑 1
네이버 라이브 쇼핑 2

 

 

1시간 동안 10억원을 돌파한 가전업체도 있고, 대게 판매로 단골 손님이 18만명이 구독(?)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이용자들과 판매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12월 7일경 누적고객이 40만명에 이른다고 하니, 현재는 더 많은 누적고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판매자들은 연예인, 인플루언서,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 중소상공인 등 다양합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경쟁 전략 1 – 포털 통합검색 결과 연계

네이버는 포털 통합검색 결과에 쇼핑 라이브를 배치하는 등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성을 높이고자,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고려하여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검색결과에 노출시키는 고도의 전략(?)을 보이며 판매자의 매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경쟁 전략 2 – 매력적인 수수료

네이버 쇼핑 라이브 판매 수수료율: 거래액의 약 3%

카카오 쇼핑 라이브 수수료: 거래액의 10~20%

TV홈쇼핑 수수료율: 거래액의 약 30%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방법

- 네이버 쇼핑 라이브 어플(앱)에서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네이버 쇼핑라이브 - Google Play 앱

네이버 쇼핑라이브 앱은 언택트 시대, 당신의 상품을 라이브로 소개하고, 라이브 중 고객 문의에 대응이 가능한 채팅공지를 제공합니다. 상품과 촬영 현장이 있어 보이는 다양한 필터도 활용해

play.google.com

 

앱스토어 다운로드

 

‎네이버 쇼핑라이브

‎네이버 쇼핑라이브 앱은 언택트 시대, 당신의 상품을 라이브로 소개하고, 라이브 중 고객 문의에 대응이 가능한 채팅공지를 제공합니다. 상품과 촬영 현장이 있어 보이는 다양한 필터도 활용

apps.apple.com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쇼핑라이브 가이드] Chapter1. 라이브 준비하기

안녕하세요~​네이버 쇼핑LIVE 처음이신가요?!지금 함께 차근차근 알아보아요!​Chapter1. 라이브 준...

blog.naver.com

 

 


당신만 안본 정보

🔊[긴급재난문자 차단 하는 법] 바로가기

🔊[퇴사의 모든것 통보기간 아름다운 마무리] 바로가기

🔊[비상저감조치 배출가스 자동차 5등급 확인방법 과태료까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