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토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상반기 확정 및 공개하겠다고 2 16일 발표하였습니다.

아직 노선도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GTX-D 노선 수혜 지역 및 아파트가 거론되며 집값 과열 양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수혜지역이라고 소문이 난 김포 일대 역세권 아파트, 부천종합운동장역, 구로, 사당, 고덕, 하남 등에서 역세권 아파트의 부르는 값이 들썩이고 있다고 합니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실수요자들이 이왕이면 교통 호재가 있을만한 곳에 수도권 아파트 매수를 시작한 것으로 보이며 GTX가 완공되면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집값의 재평가를 노리는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GTX-D 노선 현재 현황

도권 서부지역과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는 오는 6월에 발표됩니다. 이와 함께 수도권에 편중된 광역철도망을 지방에 확대하는 구상도 함께 추진됩니다. 

 

GTX

인천시가 제안한 Y자형 노선

인천국제공항과 청라, 검단과 계양을 지나는 Y자형 노선안

- 총 사업비는 10 781억원
-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1여객터미널영종도청라가정작전부천종합운동장서울 남부하남 노선과 경기 김포 통진장기인천 검단인천 계양부천종합운동장까지.

- 총 길이 110.27 18개 정거장

 

경기도가 건의한 김포~하남 노선

- 총 사업비는 59,375억원

- 김포 한강∼부천∼서울 남부하남까지.

- 총 길이 68.1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여부가 상기 지역을 중심으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국토부는 타당성 조사를 하며 GTX-D 노선 계획을 준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 호가 지금 들어가야할까

이에 부동산 전문가는 “개발 수혜 지역을 찾아볼 필요는 있으나, 문제는 GTX 개통까지 10~20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실거주 목적이라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인 노선도와 역사 위치가 확정됐을 때 주택을 사는게 안전한 투자”라며 “신설 노선의 기점과 종점 지역이 상대적으로 교통망 확충 효과가 클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수도권 최대 관심사 3기 신도시 청약통장 가입급증

 

수도권 최대 관심사 3기 신도시 청약통장 가입급증

청약통장 급증의 원인 집값이 급격하게 오르는 서울을 피해 경기도의 새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천, 경기지역 청약통장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최고 관심

engineer-z.tistory.com

 

인천과 경기도의 공통된 GTX D 노선안

- 김포~부천~서울 강동구~하남선 입니다.

 

국토부 GTX D 관련 계획

GTX 3개 노선과 신안산선, 수인선 등 고속 광역급행철도망 확충으로 수도권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 예상

광역알뜰교콩카드와 민자도로 통행료 인하 등으로 교통비 부담 완화

 

[GTX A]

2023년 완공될 GTX A의 경우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역까지 당초 60분에서 20분으로 단축됩니다.

🟡파주↔서울 18, 삼성동탄 19, 운정동탄 43

 

[GTX B]

인천 송도와 서울역을 지나게 될 GTX B는 올해 말 제안요청서가 고시가 될 예정으로 오는 2027년 개통되면 송도~서울역 구간이 80분에서 23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송도↔서울역 27, 여의도청량리 10, 송도마석 50

 

[GTX C]

올해 말 실시계획 협약을 거쳐 양주 덕정부터 성루 삼성역까지 27분에 주파 됩니다.

🟡덕정↔삼성 27, 삼성수원 26

 

올해 국토부 업무계획에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서부권 광역급행철도인 GTX D의 추진 여부입니다.

GTX D 노선은 GTX A, B, C 세 노선에서 소외된 수도권 서부지역에 건설합니다.

 

당신만 안본 정보

 

로또 인터넷 구매 방법 1등 당첨률 차이?

동행복권에 따르면 로또는 한주에 약 900억원 이상이 팔립니다. 로또는 한 게임당 구매가가 1천원으로, 참여 게임수가 9,000만회에 이르는 것이죠.^^ 판매금액이 입이 다물어 지지 않을 만큼 정말

engineer-z.tistory.com

 

 

지하철 할인 받을 수 있는 팁 - 정기권 파는곳 가격

오늘 포스팅은 지하철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팁이 될 것 같습니다. 한 해 전국 가구의 지출 항목 중 교통비가 3위라고 합니다. 교통비를 줄일 수 있다면 참 좋겠어요. 지하철을 정기적으로 타시

engineer-z.tistory.com

 

 

지역별 부동산 중개보수 수수료 계산기 바로가기

부동산을 계약하기 전에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사실들, 체크해보셨나요? 계약하기 전에는 건물의 상태, 구조, 환경 및 누수 등 하자 여부를 낮 또는 조명이 밝은 상태에서 꼼꼼히 확인해야 합

engineer-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