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지역 화폐 [탐나는전]은 혜택이 쏠쏠합니다.
점포 가맹점 신청방법과 소비자 이용 방법 및 혜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카드도 너무 귀엽습니다. 😆
사용처, 가맹점 신청방법, 가맹점 수수료, 가맹점 상품권 환전 방법, 상품권 구매 및 사용방법, 분실신고 문의처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봅니다. 🙂
제주시 지역화폐 상품권 ‘탐나는전’
⭐사용처
- 전통시장, 음식점, 카페, 헬스, 약국, 꽃집, 학원, 미용실 등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탐나는 전 앱 또는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 탐나는 전 앱 다운로드 설치링크 -> 🟢안드로이드: 설치링크, 🔵아이폰: 설치링크
✔아래 일부 영업점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영업소, - 사업장 주소지를 해당 시군 관내에 두고 있지 않은 프랜차이즈 직영점
코로나 전자출입명부에 휴대폰 번호 X, 개인안심번호 사용하세요😆
⭐가맹점 신청 방법
- 가맹점 신청 후 등록기간은 공휴일은 제외하고 약 4일이 소요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1 - 제주도청 홈페이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탐나는 전] 가맹 신청을 선택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2 - 탐나는전 앱
탐나는전 어플에 들어가서 사업정보 등을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 방법
- 개인사업자 : (대표본인) 신분증 / (대리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
- 법인사업자 : (대표본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 / (대리인) 대리인신분증, 위임장
○가맹점이 내야 할 수수료는?
- 체크카드 결제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만 부담합니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10% 할인 혜택은 도 예산으로 처리됩니다.)
<IC칩 카드 결제에 한하여 수수료 부담률>
구 분 |
연간매출액 |
연간매출액 |
연간매출액 |
연간매출액 |
연간매출액 |
체크카드 |
0.5% |
1.0% |
1.1% |
1.3% |
전자선불카드 |
종이상품권형은 은행에서 환전하며, 별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타행이체의 경우 이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사업주가 [탐나는 전] 결제액을 환전하는 방법
- 종이상품권의 경우 가까운 농협 및 제주은행에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 : (대표본인) 신분증 / (대리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
- 법인사업자 : (대표본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 / (대리인) 대리인신분증, 위임장
- 카드, 모바일형은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사업주 계좌로 대금이 지급됩니다.
📞가맹문의 전화번호: 1600-0836
⭐탐나는 전 상품권 구매 및 사용방법
○상품권 종류
1) 종이상품권(지류형): 구매 시점에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 구매)
- 판매처: 농협중앙회, 지역 농협/축협 본점 및 제주은행
- 5천원, 1만원, 5만원권
- (소득공제 혜택)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카드형, 모바일형: 충전금액의 10% 추가 적립
- 월 최대 70만원, 연 500만원 까지 사용 가능
- (소득공제 혜택) 카드 사용액 30% 소득공제, 전통시장은 40% 소득공제
- 소득공제를 원할 경우 탐나는 전 앱 안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카드 종류
◇KB체크카드: KR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 제주시도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KB페이 및 삼성페이 등으로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나아이 선불카드: [탐나는전 앱]에서 신청하거나 농협중앙회/제주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사용/결제 과정
카드 신청하기(3~10일 이내 우편 발송) - 카드 앱에 등록하기 -> 충전 계좌 연결하기 -> 카드 충전하기 -> 카드 결제하기 –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으로 혜택 챙기기
⭐문의처
- 탐나는전 이용 및 앱 관련 문의는 탐나는전 고객센터 📞1600-3971
✔ 분실신고
- 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 후 탐나는전 앱에서 재발급 신청을 누르면 동일한 카드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된 카드가 오면 [새카드 등록] -> [재발급 카드 교체] 메뉴로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 그래야 남아있던 카드 잔액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 앱으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 1600-3971로 문의하세요.
당신만 안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