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지역 화폐 [탐나는전]은 혜택이 쏠쏠합니다.

점포 가맹점 신청방법과 소비자 이용 방법 및 혜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카드도 너무 귀엽습니다. 😆

사용처, 가맹점 신청방법, 가맹점 수수료, 가맹점 상품권 환전 방법, 상품권 구매 및 사용방법, 분실신고 문의처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봅니다. 🙂

 

제주시 지역화폐 상품권 ‘탐나는전’

⭐사용처

- 전통시장, 음식점, 카페, 헬스, 약국, 꽃집, 학원, 미용실 등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탐나는 전 앱 또는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 탐나는 전 앱 다운로드 설치링크 -> 🟢안드로이드: 설치링크, 🔵아이폰: 설치링크

 

 

아래 일부 영업점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영업소, - 사업장 주소지를 해당 시군 관내에 두고 있지 않은 프랜차이즈 직영점

 

 

코로나 전자출입명부에 휴대폰 번호 X, 개인안심번호 사용하세요😆

 

개인안심번호 사용방법! 코로나 전자출입명부에 휴대폰 번호 사용 걱정되는 이유 (QR 체크인)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에 방문할 경우 출입명부에 연락처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식당이나 카페를 다녀왔을 뿐인데…. 보이스피싱이나 모르는 사람에게서 연락을 받는 사례가 적지 않습

engineer-z.tistory.com

 

가맹점 신청 방법

- 가맹점 신청 후 등록기간은 공휴일은 제외하고 4일이 소요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1 - 제주도청 홈페이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탐나는 전] 가맹 신청을 선택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 홈페이지 가맹점 등록 신청 1

 

탐나는전 홈페이지 가맹점 등록 신청 2

 

온라인 신청 방법 2 - 탐나는전 앱

탐나는전 어플에 들어가서 사업정보 등을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 방법

- 개인사업자 : (대표본인) 신분증 / (대리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

- 법인사업자 : (대표본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 / (대리인) 대리인신분증, 위임장

 

가맹점이 내야 수수료는?

- 체크카드 결제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만 부담합니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10% 할인 혜택은 예산으로 처리됩니다.)

 

<IC 카드 결제에 한하여 수수료 부담률>

구 분

연간매출액
3
억 이하

연간매출액
3
~5

연간매출액
5
~10

연간매출액
10
~30

연간매출액
비고

체크카드

0.5%

1.0%

1.1%

1.3%

전자선불카드

 

종이상품권형은 은행에서 환전하며, 별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타행이체의 경우 이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사업주가 [탐나는 ] 결제액을 환전하는 방법

- 종이상품권 경우 가까운 농협 제주은행에서 환전하실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 : (대표본인) 신분증 / (대리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

- 법인사업자 : (대표본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 / (대리인) 대리인신분증, 위임장

 

- 카드, 모바일형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3 이내에 사업주 계좌로 대금이 지급됩니다.

 

 

📞가맹문의 전화번호: 1600-0836

 

탐나는 전 상품권 구매 및 사용방법

상품권 종류

탐나는전 제주 상품권 실물

1) 종이상품권(지류형): 구매 시점에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 구매)

- 판매처: 농협중앙회, 지역 농협/축협 본점 및 제주은행

- 5천원, 1만원, 5만원권

- (소득공제 혜택)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카드형, 모바일형: 충전금액의 10% 추가 적립

- 월 최대 70만원, 500만원 까지 사용 가능

- (소득공제 혜택) 카드 사용액 30% 소득공제, 전통시장은 40% 소득공제

- 소득공제를 원할 경우 탐나는 전 앱 안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카드 종류

◇KB체크카드: KR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 제주시도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KB페이 및 삼성페이 등으로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나아이 선불카드: [탐나는전 앱]에서 신청하거나 농협중앙회/제주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사용/결제 과정

카드 신청하기(3~10일 이내 우편 발송) - 카드 앱에 등록하기 -> 충전 계좌 연결하기 -> 카드 충전하기 -> 카드 결제하기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으로 혜택 챙기기

 

문의처

- 탐나는전 이용 및 앱 관련 문의는 탐나는전 고객센터 📞1600-3971

 분실신고
- 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 후 탐나는전 앱에서 재발급 신청을 누르면 동일한 카드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된 카드가 오면 [새카드 등록] -> [재발급 카드 교체] 메뉴로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 그래야 남아있던 카드 잔액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 앱으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 1600-3971로 문의하세요.

 

당신만 안본 정보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체크인 사용하기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비트코인 세금 뗀다 250만원 초과, 가상화폐 소득세법 개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