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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word) 프로세서를 기본 문서 작성 프로그램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문서를 각각 작성하다가 하나의 파일로 최종 취합 보고서로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문서를 하나하나 열어서 복사하여 붙여넣는 것은 노동력이 꽤 듭니다. 이 번거로운 작업을 클릭 3번으로 할 수 있다면 참 좋겠죠?

 

한번 예제를 같이 해보겠습니다.

 

 

워드파일 n개 파일 하나로 합치는 방법

n개의 파일 준비하기

3가지 워드파일을 만들어서 각각 내용을 넣어주세요.

저는 구분이 쉽게 요일로 내용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워드파일 3개 만들기

 

수요일에서, 월요일에서, 화요일에서라는 내용을 각각 쓴 파일을 만들어 저장해줍니다.

 

워드파일 3개 만들어서 저장해주기

 

새로운 문서 파일 만들기

새문서 만들기

 

그리고 이 3개 파일을 새로 합쳐줄 새로운 문서를 열어주세요.

 

 

새로운 문서 화면

 

그리고 메뉴 삽입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날짜 및 시간 아래에 개체라는 것을 찾아주세요.

개체를 바로 누르지 마시고 개체 옆 세모를 눌러주세요.

 

개체 - 파일의 텍스트

 

 

그러면 "파일의 텍스트"라는 녀석을 발견하셨을 겁니다. 이걸 선택해주세요.

 

 

합칠 파일 선택하기

 

그러면 "파일 삽입"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합치고 싶은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순서대로 순서가 정해지니까 순서대로 잘 선택해주세요.

 

파일 선택하는 방법은 첫번째 파일은 그냥 클릭하면 되고, 두번째 파일부터는 ctrl(컨트롤) 키를 눌러서 클릭을 해주시면 되요. 순서가 상관없다면 그냥 마우스로 드래그 선택 하셔도 되요~

 

 

파일이름 칸에 순서대로 들어올 수 있도록 확인 후 삽입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파일안에 여러분이 선택한 3개의 파일이 합쳐져서 나오게 됩니다.

결과를 한번 볼까요?

 

 

3개 워드문서 취합 결과

3개 파일이 합쳐진 모습

 

저는 수요일에서 -> 월요일에서 -> 화요일에서 순서로 파일을 선택하였기에 이러한 순서가 나왔습니다.

 

재미있죠?

보고서 취합본 성공적

보고서 분기별로 작성하다가 취합본 가져오라고 할 때,

이곳 저곳에서 복사 붙여넣기 하다가

중간이 순서 달리하거나 빼먹은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이렇게 간편하게 파일을 합쳐서 중간중간 연결부분만 검토해주면 일이 금방 정리될 거예요.

 

 

여기까지 워드 파일 n개 하나로 합쳐 모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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