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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word) 프로세서를 기본 문서 작성 프로그램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문서를 각각 작성하다가 하나의 파일로 최종 취합 보고서로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문서를 하나하나 열어서 복사하여 붙여넣는 것은 노동력이 꽤 듭니다. 이 번거로운 작업을 클릭 3번으로 할 수 있다면 참 좋겠죠?
한번 예제를 같이 해보겠습니다.
워드파일 n개 파일 하나로 합치는 방법
n개의 파일 준비하기
3가지 워드파일을 만들어서 각각 내용을 넣어주세요.
저는 구분이 쉽게 요일로 내용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수요일에서, 월요일에서, 화요일에서라는 내용을 각각 쓴 파일을 만들어 저장해줍니다.
새로운 문서 파일 만들기
그리고 이 3개 파일을 새로 합쳐줄 새로운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메뉴 삽입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날짜 및 시간 아래에 개체라는 것을 찾아주세요.
개체를 바로 누르지 마시고 개체 옆 세모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파일의 텍스트"라는 녀석을 발견하셨을 겁니다. 이걸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파일 삽입"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합치고 싶은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순서대로 순서가 정해지니까 순서대로 잘 선택해주세요.
파일 선택하는 방법은 첫번째 파일은 그냥 클릭하면 되고, 두번째 파일부터는 ctrl(컨트롤) 키를 눌러서 클릭을 해주시면 되요. 순서가 상관없다면 그냥 마우스로 드래그 선택 하셔도 되요~
파일이름 칸에 순서대로 들어올 수 있도록 확인 후 삽입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파일안에 여러분이 선택한 3개의 파일이 합쳐져서 나오게 됩니다.
결과를 한번 볼까요?
3개 워드문서 취합 결과
저는 수요일에서 -> 월요일에서 -> 화요일에서 순서로 파일을 선택하였기에 이러한 순서가 나왔습니다.
재미있죠?
보고서 분기별로 작성하다가 취합본 가져오라고 할 때,
이곳 저곳에서 복사 붙여넣기 하다가
중간이 순서 달리하거나 빼먹은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이렇게 간편하게 파일을 합쳐서 중간중간 연결부분만 검토해주면 일이 금방 정리될 거예요.
여기까지 워드 파일 n개 하나로 합쳐 모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신만 안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