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이체확인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체확인증은 PDF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PDF로 저장해두면 추후에 지출증빙을 하거나 할 때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인쇄해서 제출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체증명서 화면은 모바일로는 출력이 불가능하며, PC(desktop)에서만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자동이체확인증까지도 출력할 수 있으니 쉬운 방법 알아가시기 바라겠습니다.

 

1. 국민은행에 로그인을 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은행에서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글을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계촤이체결과조회로-들어가기-옆에보면-자동이체결과확인증도-들어갈-수-있음
국민은행 이체 메뉴

로그인을 하셨으면 이체메뉴에 🖱마우스커서를 대보시기 바랍니다.
이체결과 조회 항목에서 1번째에 계좌이체결과 조회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동이체결과확인증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오른쪽빨간박스에 자동이체 항목에서 3번째에 자동이체결과확인증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계촤이체결과-조회

 

자, 이제 계좌이체결과 조회로 왔습니다.
이체결과도 총 5가지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목록에 보면 1번째 즉시이체 결과조회, 2번째 예약이체 조회, 3번째 연락처이체조회, 4번째 지연이체조회, 5번째 리브머니보내기 결과조회의 항목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평범한 이체 결과조회를 하시려면 첫번째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하신 후, 조회기간을 선택하세요. 저는 넉넉하게 6개월로 설정했습니다. 저기 📅달력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최대 1년 단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민은행-이체결과조회-이체확인증-이체내역-선택후화면
조회기간에 따른 이체결과화면과 체크박스로 선택할 수 있음

왼쪽에 체크박스가 있어서, 이체내역에 대한 전체선택도 가능하며, 개별 선택도 가능합니다.
저는 2가지가 필요해서 2가지를 선택한 후 아래를 보니, 이체 확인증 건별 출력과, 이체확인증 일괄 출력 항목이 있었습니다.
엑셀로 저장도 가능하고, SMS 문자메세지로도 전송이 가능했습니다.

PDF로 출력하시려면 빨간색박스로 표시한 두개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국민은행-이체확인증-일괄출력-안내메시지
일괄출력 안내메세지

저는 2건에 대해 개별출력이 아닌 일괄선택을 선택하였습니다.

 

국민은행-이체결과조회-이체확인증-이체내역-선택후화면
거래참고용 이체확인증 내역 확인하기

거래 참고용 이체확인증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PDF로 저장할 수 있다는 미리보기 화면으로 생가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의 보라색 도장은 혹시나 해서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출력날짜와 국민은행 도장이 함께 인쇄될 예정입니다.

빨간 글씨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체확인증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거래 참고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확인증의 내용을 위조, 또는 변조하여 사용할경우에는 형법(제 231조 및 234조)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인쇄버튼을 눌러보도록 하죠.

 

국민은행-이체결과조회-이체확인증-일괄출력-PDF인쇄-저장방식
이체확인증 PDF로 저장하기

이체확인증을 PDF로 저장할 수 있는 마지막 팝업창입니다. 여기에서 다시한번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틀린곳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셔서 추후 인쇄하서 사용하셔도 되며, 여기서 프린터를 선택하셔서 바로 출력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

 

 

당신에게 필요한 아티클

👍예적금/대출/금리 확인이 가능한 은행연합회 바로가기 (수수료까지)

👍고혼진 여성, 남성 화장품, 예민보스피부도 OK, 난리 난 3가지 이유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전화번호 신고 방법, 피해 구제 신청

👍농협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개인 기업)

👍제주시 지역화폐 상품권 ‘탐나는전’ 구매 사용 방법, 가맹점 신청, 수수료, 사용처, 혜택, 환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