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약정으로도 저렴한 가격의 월 이용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알뜰폰의 매력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무엇일까요? 바로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을 줄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계속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됩니다. 😱

평소 사용량을 보고 휴대폰 요금제를 보다 저렴한 것으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혹은 아예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도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 우체국 것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이라고 합니다. 🙂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KT, SKT, LGU+)로부터 망을 임차하여, 자체 브랜드로 사용자들에게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품질이면서 보다 알뜰한 요금으로 통신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널리 이용되고 있는 서비스랍니다.

신규 폰을 사고 약정이 끝난 뒤 많은 분들이 알뜰폰으로 갈아타십니다.

혹은 집에 공기계가 있는데 폰을 용도에 맞게 분류해서 사용하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로 알뜰폰을 계통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하기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를 가입했던 때가, 중학교인지, 고등학교 때인지 학교에서 받았던 것 같습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현금 결제할 때 같이 내기 민망하더라구요. 왜지?😮 보통 “현금영

engineer-z.tistory.com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란?

우체국에 알뜰폰 요금제는 몇 개일까요? 무려 100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본인이 사용하는 양*만 알면 딱 나에게 맞춤형인 요금제를 고를 확률도 높아진다는 것일 수 있답니다.

 

*고려해야 할 통신비 사용량

  • 월 평균 통화시간

  • 월 평균 문자 개수

  • 월 평균 데이터(인터넷 사용량)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가입 절차

온라인 신청과 우체국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오프라인 가입하기

우체국에 가서 가입하실 분들은 지역 거점 우체국으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방문 전에 전화로 꼭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취급하는지 확인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방문 하실 때 필요한 본인확인 서류]

◾성인인 경우

- 본인: 가입자 본인의 신분증*

- 대리인: 가입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인감날인 위임장,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미성년자인 경우(법정대리인 방문시): 가족증명서류(3개월 이내),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신분증 유효범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온라인 가입하기

온라인에서 바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를 위한 사진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체국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알뜰폰

 

맞춤 요금제

요금제를 잘 보면, 데이터가 0~500MB 정도 되는 것들은 아주 쌉니다. 

1004원, 1089원, 2200원 등등등.. 조건에 따라 아주 다양하죠!

 

[내게 맞는 요금제 선택] [휴대폰과 요금제 선택]이 있는데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는 그대로 휴대폰 [기기만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내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선택

옵션 선택 밑에 월 사용량이 있습니다.

저는 음성 60분, 보통 카톡을 사용하고 문자는 거의 안쓰기 때문에 0건, 데이터는 2000MB(2GB)를 넣었습니다.

망내 사용비율은 20%로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 이건 같은 통신망 가입자와 통화를 많이 하는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전 그냥 20%로 놔뒀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했더니 6000천원대 요금제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음성을 30분으로 줄이고 데이터도 1기가(1000MB)로 줄여보았습니다.

저는 저렴한 월 납부요금을 원해서 저정도는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월 사용량 확인

음성 30분, 문자 0건, 데이터 1GB를 하니까 최소가가 4,290원이네요. 

 

제가 해본 것처럼 본인에게 맞는 사용량과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서 비교해 보세요. 🙂

비교해 보신후 맘에 드는 요금제를 골랐다면 이제 가입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우체국에서 본인확인/신용카드로 본인인증/범용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 이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온라인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판매업체에서 해피콜을 통해 계통 등의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유심침이 오면 이전 유심칩을 빼고 새로운 유심칩을 넣고 계통을 진행하면 되세요^^

 

당신만 안본 정보

 

개인안심번호 사용방법! 코로나 전자출입명부에 휴대폰 번호 사용 걱정되는 이유 (QR 체크인)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에 방문할 경우 출입명부에 연락처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식당이나 카페를 다녀왔을 뿐인데…. 보이스피싱이나 모르는 사람에게서 연락을 받는 사례가 적지 않습

engineer-z.tistory.com

 

스마트폰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직접 위치 추적, 벨 울리기, 잠금설정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 구글계정이 연결되어 있다면 휴대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잃어버린 경우 벨소리를 울리게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engineer-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