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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목별과세증명서

세목별과세증명서란 세목별로 구체적 납부한 내역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서입니다. 세금의 납부여부나 연체여부에 상관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도별 과세 현황 및 채무 상환 확인용, 금융권 관련 거래시 첨부 서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재산세 관련 서류 검토시 필요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부과할 때 사실증명 할 때 사용하는 문서

여기에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

1. 시, 군, 구청이나 읍, 면, 동 주민센터 방문 발급

- 신청자 구비서류

  • 본인 신청시: 신분증 지참

  • 대리인 신청시: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대표자 신분증 중 1 선택),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 법인대표자 신청: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 상속인 신청: 상속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2. 인터넷 발급

1) 정부 24에 접속하여 회원이시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비회원 발급도 가능합니다.

정부24 메인화면 - 과세증명서 검색

 

2) 검색창에 과세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해 줍니다.

 

3) 세목별과세증명을 선택해주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 화면

 

인터넷으로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할 때 과세물건지 주소선택이 있습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을 적으시면 안되고, 재산세의 과세 대상 부동산의 주소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주소를 선택하면 행정처리 기관이 조회되는데요. 그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재산을 소유하지 않았다면, 미과세증명서여서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입력란에 기재할 내용이 없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 발급은 불가능하며 가까운 구청,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여기까지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중 과세물건지 주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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