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가공 목장 알리미란?

알리미에서는 목장에서 생산한 원유로 만든 발효유나, 치즈 등의 유가공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하는 홈페이지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유가공 목장*과 소비자를 커넥트해주는 홍보 홈페이지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농총진흥청에서 4월 13일~4월 25일까지 신규 목장을 모집하는 것이랍니다.

 

*유가공 목장이란?

목장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 유가공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거나 낙농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를 말합니다. 

 

희망하시는 분들은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단, 사업자등록이 되신 분들만 신청을 하실 수 있다는점!!

 

희망농가는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이용과 담당자에게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립축산과학원 담당자 연락처
전화번호 063-238-7366
이메일 hamhs@korea.kr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까 참 좋네요~^^

 

🌞스마트 한우 경매 시스템, 우시장 비대면 전자 경매 방법, 스마트폰, PC로 한우 입찰 가능

 

스마트 한우 경매 시스템, 우시장 비대면 전자 경매 방법, 스마트폰, PC로 한우 입찰 가능

한우를 경매하는 우시장에서도 비대면 경매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전자 경매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 이제 매주 목요일 마다 경매가 열립니다. 경남 합천 우시장 기존에는 소를 사려는 사람

engineer-z.tistory.com

 

국립축산과학원과 연락 후에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가공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해주는 홈페이지로서 2021년 1월에 만들어져,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집이 종료되면, 국립축산과학원이 신청 농가를 방문하여 생산제품, 가공시설, 체험 프로그램 등의 자료를 수집하고 유가공 목장 알리미에 등록을 합니다.

 

유가공 목장 알리미 홍보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수집한 농가 관련 자료를 등록하고 제품과 체험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고, 농가 자체 홈페이지도 링크를 넣어 커넥트를 시켜줍니다. 또한 시료를 제공하는 농가는 유산균수, 기호도 평가 같은 제품 분석 결과도 준다고 하네요. 이때 다른 농가 제품의 평균 정보와 비교할 수 있으니, 유가공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데도 활용해볼 수 있다는군요.

 

 

참여자수는 어떻게 되나요?

전체 유가공업 등록 사업자수와 유가공 목장 알리미 참여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유가공업등록 사업자수 유가공 목장 알리미 등록 사업자수
113개소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2022.01월)
43곳

국내-지역별-유가공업-등록-사업자수

좋은 제품을 알릴 수 있고, 목장의 특색에 대해 홍보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로 보여집니다.

 

 

유가공 목장 알리미 등록비용은 얼마인가요?

유가공목장알리미-등록비용-무료
무료

등록 비용은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유가공 목장 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가공목장알리미-홈페이지-메인화면

 

🌞유가공 목장 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당신에게 도움될 필요한 아티클 

🌞소농직불금 자격, 지원금 신청서 작성방법 –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사업 등록방법 총정리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30만원)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 응시원서 다운로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신청방법 (알쓸신농)

 

댓글